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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_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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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요양 창업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16.09.27
방문요양의 경우 다른 사업과 달리 작은 평수의 사무실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센터개점에 있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건물용도- 단독 및 공동주택(단, 공동주택은 주민의 80%동의서) 근린상가
2. 설치기준- 시설전용면적 16.5㎡ (5평)이상
3. 대표- 자격증, 상근 등 상관 없음 (시설장의 자격증 있을시 시설장 겸임 가능)
4. 인력기준
1) 관리책임자(시설장) 1명 - 하단의 자격증 중 1가지 이상을 소지한 자
①사회복지사(2급이상)
②의료인(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는 제외)
③요양보호사(실무경력5년이상의 복지부장관이 고시하는 교육을 이수한 요양보호사)
2) 사회복지사 1명 (수급자 15명 이상)
3) 요양보호사 15명 이상(농어촌 지역의 경우 5명)

5. 시설기준- 통신설비,집기 등 사업에 필요한 설비 및 비품
계약 후 오픈까지 어느 정도 소요되나요? 17.02.17
방문요양센터의 경우, 가맹 계약과 사무실 임대 계약 체결 이후 오픈까지 약 4~6주 정도 소요됩니다.
주야간보호센터는 인테리어 소요 시간이 추가되어 약 8주 정도 소요됩니다. 오픈 이전에도 영업활동을
하는데 큰 문제가 없으므로, 홍보활동을 계속 해주시면 초기 센터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16.09.27
본사와의 계약기간은 최초 계약 체결일로부터 3년이고, 이후 3년 단위로 재계약이 되며 추가 가맹
비용은 없습니다.
본사 지원 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16.09.27
가맹본사 영업표지의 사용권, 가맹사업과 관련하여 등기·등록된 권리, 운영 노하우 전수, 통합 마케팅,
지도 및 교육, 기타 경영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외에도 아리아케어 가맹본사는 가맹센터 대표님들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복지용구 판매와 같은 다양한 수익원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가맹센터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6.09.27
개점 전 본사 교육장에서 2일간의 교육이 진행됩니다. 해당 분야에 익숙치 않은 실무자들에게 기초 교육을 제공하여, 센터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일차 - 요양사업의 이해 (2시간), 센터 운영이론 (2시간), 마케팅/홍보 (2시간)
2일차 - 센터 운영실무 (2시간), 우수 센터 운영사례 공유 (2시간), 고객 응대법 (2시간)

주야간보호센터는 추가로 직무별 맞춤 교육 (2일)이 지원됩니다.

또한 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분기별 심화 교육을 통해 변경되는 공단 지침 안내, 홍보활동 사례 공유,
캠페인 마케팅 등에 대한 내용도 추가적으로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리아케어와 타 브랜드의 차별점이 있나요? 16.09.28
센터 오픈과 브랜드 사용권만을 제공하는 타사와 달리, 아리아케어는 판촉물 지원(약 3개월 사용량),
TV광고와 블로그 운영 및 파워링크 홍보 컨설팅 제공, SNS 등의 온라인 홍보지원, 초기 방문 컨설팅
까지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방문요양 및 주야간보호 등 시니어 케어 사업을 처음 운영해보신
분들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드려 성공적인 운영에 도움을 드립니다.
영업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16.09.27
방문요양센터 운영은 평균 오전 9시 오픈, 오후 6시 마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주야간보호센터 운영은 평균 오전 9시 오픈하여 송영 서비스가 시작되며 10시부터 어르신 입소가 시작되며, 오후 5시부터 귀가 서비스 이후 6시 마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