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리아케어소식
News

News _ 뉴스보도


(MBN)(2018년 6월 20일) 아리아케어, 가톨릭 뇌건강센터와 ‘MBN건강박람회’ 참여 및 치매예방 캠페인 진행

아리아케어 코리아 2018-07-02 20:51:55 조회수 4,534

20180702205036.png

 

 

 

치매전문 요양센터 아리아케어(대표 김준영)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제9회 MBN 건강박람회’에 가톨릭 뇌건강센터(센터장 임현국)와 함께 참여하여 치매예방 캠페인 ‘치매, 이것만 알고가세요’를 진행했다. 

4일 동안 진행된 본 박람회에는 약 3만여명이 방문했으며 서울 아산병원과 서울대병원 등이 함께 했다. 아리아케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치매 선별검사 및 인지 훈련 프로그램 ‘스마케어’를 선보였으며, 방문해주신 어르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 선별검사 및 국가지원 상담 등을 제공했다.

스마케어는 가톨릭 뇌건강센터 연구진 및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와 공동 연구 개발한 치매 관리 전문 프로그램으로 MMSE(간이정신상태검사)와 치매검사문항을 활용한 인지검사를 제공하고 게임 형태의 쉬운 인지훈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인지훈련을 제공하는 스마케어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아리아케어의 요양센터들에서 인지지원 등급의 어르신(장기요양등급 5등급, 치매 특별 관리 등급)을 관리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본 박람회의 2일차 ‘치매’의 날에서 두 기관은 ‘치매, 이것만 알고가세요’ 캠페인을 진행하며 건강강좌존에서 치매 강연과 mbn 특별존에서 알토란의 왕종근 mc가 진행하는 건강 상식 ox 퀴즈쇼에도 참여했다. 

한편, 아리아케어와 가톨릭 뇌건강센터는 매월 첫째주 목요일 2시부터 여의도 성모병원 4층 대강당에서 치매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알고가세요 치매예방, 함께하세요 치매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행사에서는 가톨릭 뇌건강센터의 치매 전문의 나해란, 임은예 교수가 치매 및 뇌졸중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이어서 아리아케어의 임성미 사회복지사가 치매와 관련된 국가지원제도 등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