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리아케어소식
News

News _ 뉴스보도


(일요시사 19.08.19)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노인방문요양서비스센터

아리아케어코리아 2019-10-11 16:39:29 조회수 714

캡처.jpg

 

 

 

[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노인방문요양서비스센터](일요시사 19.08.19)

 

<노령화사회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요양보호사를 파견하고 매월 건강 체크 및 심리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인 노인방문요양서비스센터 아리아케어IT 베이스의 플랫폼 기업이다. 벤처기업인 동시에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다. I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오프라인 비즈니스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접목시킨 일종의 O2O 기업인 셈이다.

 

<브랜드화>

아리아케어는 기존 영세한 요양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브랜드화 했다. 우수한 요양보호사 유치와 요양보호사들의 교육에 가장 역점을 두고 있다. 결국 현장에서 노인요양 서비스를 하는 당사자는 요양보호사들이기 때문에 본사 차원에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맹 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본사는 가맹센터 사업자와 채용 직원들이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 교육을 매월?분기별 시기에 맞춰 통합적으로 진행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직영센터 근무 경험이 있는 직원들이 초기 한 달간 직접 방문하여 지도하기도 한다.

 

<소자본 창업>

아리아케어는 가맹센터의 수익성을 더 높이기 위해 노인복지용구 판매 및 대여도 할 수 있는 체계도 갖춰 나가고 있다. 노인 일인당 160만원 상당의 노인복지용구를 사용할 수 있는 국가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클릭)